여배우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는 AKB48의 이리야마 안나가 30일 발신 개시의 dTV×FOD 공동 제작 드라마「꽃에게 짐승」에 출연하고、쿨하고 수수께끼가 많은 미소녀、오오가미 칸나를 연기한다。이 작품은 200만부 돌파의 같은 제목의 인기 만화(작・스기야마 미와코)를 실사 드라마화。주연의 나카무라 유리카를 시작으로 5명의 메인 캐스트가 미남미녀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볼만한 청춘 러브 스토리다。고등학교 시절부터 원작 만화의 팬이었다는 이리야마에게 말을 물었다。


정말 좋아하는 만화의 실사화 드라마에 설마 출연하게 될 줄은

 「AKB48의 귀가 길、전철 안에서 읽었던게 고등학생 당시 마이붐으로。그 실사화에 설마 제가 나오게 될 줄이라곤 생각도 못 했지만 굉장히 기뻐요。칸나는 언뜻 봤을 때 쿨에 보이기 쉽상이고 공감 받기 어려운 포지션이지만、가슴 속에 숨기고 있는 것과 힘들 일 들도 있어서、보통의 여자아이 같은 면이 있어요。그런 부분에서 공감 해주시면서 봐 주셨으면 해요」



 메인 캐스트에 동세대가 모였다。나카무라、스기노 요스케、카이 쇼마、마츠오 타카시、그리고 이리야마。극 중에서는 심쿵하는 연애 모습들이 그려지지만、실은 5명 전부 낯을 가린다거나。

 「저는 AKB48에서도 스스로 적극적으로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타입은 아니지만、비슷한 느낌의 5명이 모여서요. 처음에는 어쩌지, 모두 친해지게 되는 역이니까 우리들끼리 커뮤니케이션을 해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위기감이 있어서요。모두들 서로 잘 대화해야만 해! 라는 첨에서부터 시작 됐어요」



 S급 이케멘을 갖춘 남자는、겉모습이나 말투는 물론 남자답지만、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만큼은 가끔씩 보여주는 귀여운 일면이 큰 매력인 “짐승 남자”라는 것。

 「저 자신은 실제로 현실에서 짐승 남자가 좋은지 싫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어렵지만요…… 멋있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여배우는 초등학생 때부터 동경해왔다

 휘둘림 없이 꿰뚫는 듯한 강한 시선에는、제대로 된 심지가 있다。어렸을 적부터 여배우에 대한 동경심이 있었기에, 지금 이처럼 그 길을 착실하게 걷고 있는 것이다。

 「초등학생 때 드라마를 보곤 감동하는 씬도 아무 씬도 아니였는데 울어 버린 적이 있었어요。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는건 대단하구나 라고 생각했어요。그 쯤부터 왜인지 여배우에 대한 동경심은 있었어요」



 예능계 데뷔는 2010년。AKB48 제 10기 연구생 오디션에서 합격한 것이 계기이다。여배우가 아닌 아이돌이 되었지만、아이돌이라는 쟝르는 매우 광활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도 있으면 토크도 있고 연기하는 일도 있다。그런 와중에、벽에 부딪힌 적도 있었다。



 「AKB48에서 드라마를 했을 때、제 연기가 정말 엄청나게 형편 없어서、『왜 나는 이렇게 연기를 못 하는데 해야만 하는거지』라고、연기를 하고 싶지 않아했던 시기가 있었어요。그렇지만、그 때 영화의 주인공을 맡게 되었는데 (끝내고 나니) 달성감이 엄청 났었고, 앞으로도 더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끔 되었어요」

 작년엔、명작이라고 명성이 높은「우타히메 (歌姫)」에서 첫 무대에도 발을 딛었다。타쿠마 타카유키 씨의 대표작의 재연으로 이리야마는 히로인을 연기했다。

 「무대라는 새로운 장르에 챌린지하였는데 그게 저를 위한 것으로 되었어요。그 2가지로 부터 큰 영항을 받았네요」








오프의 날은 영화나 무대 감상 동성애자의 역할도 연기해보고 싶다


 오프인 날에도 영화나 무대를 감상한다。단순히 취미로써 보는 것이 좋아해서 가는 것이라고 하지만、그것이 공부가 되어서 자신의 일에오 플러스 요소가 된다면 좋겠다는 마음도 있다。

 「그저 좋아한다는 것 뿐이지만요、영화『NOTEBOOK (너에게 읽어준 이야기)』라는 영화의 레이첼 맥 아담스 상 이라는 여배우 분이 정말 좋아서요。얼굴이 정말 제 타입이고 매력적이거든요。집에서 영화를 보면서 같이 같은 표정을 지어 본다거나 영어인 대사를 따라 말해본다거나」



 한 가지 이미지에 얽히지 않는듯한 여배우로 되고 싶다、고 한다。

 「여러 역할들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예를 들면 동성애자의 배역 등도 해보고 싶어요。해외의 작품들에서는 동성애를 취급한 영화들도 자주 볼 수 있거든요. 남자들끼리도 여자들끼리도。연기할 수 있게 된다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최근엔「아무것도 안 하는 시간을 만들지 않는다」같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기본 적으로、아무 것도 하지 않거든요 저。그래서 요즘、이러면 안 되겠다고 생각해서요。쉬는 날에도 일부러 무리하게 이 날은 아침 몇 시 부터 일어나서 뭘 하고、몇 시에는 헬스장에 가고 몇 시에는 영화를 보고、여기에서 저기랑 저기에 갔다가 돌아와서 자야지、같은 스케쥴을 짜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에! 좋아하는 음식 말씀이신가요?」

 갑자기 질문의 방향을 바꿔 보았더니 즐거운 듯 웃었다。

 「튀김이에요。감자튀김을 좋아하거든요、예전부터。그리고 고로케가 있으면 살아 갈 수 있어요、네。그렇지만 먹고 싶은 것뿐, 먹는 것으로 이어 질 순 없어서(다이어트)、닭꼬치로 참다거나 해요。편식은 안 해서 야채류도 좋아해요」

 AKB48의 멤버와도 자주 밥을 먹으러 간다고 한다。세련되고 여자력이 높은듯한 가게에 가는 것일까。

 「보통의 가게에요. 나베 같은걸 자주 먹어요。이제 좀 추워지기 시작해서 딱 좋은 시기네요」

미인은 웃으면 허물어진다고 일컬여지지만、이리야마 안나는 미소도 아름답고 예쁘다。




기사 원문 :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71016-00000004-wordleaf-ent&p=1